남양주시 2015년 창조·문화적 마을가꾸기 사업 공모
남양주시 2015년 창조·문화적 마을가꾸기 사업 공모
  • 방동순
  • 승인 2015.01.22 14:47
  • 댓글 0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주민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하는 참여활동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기 위한 ‘2015년 창조ㆍ문화적 마을가꾸기 사업’을 이달 30일까지 공모 한다.

지난 15에는 사업신청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을가꾸기사업 공모 설명회를 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2014년 마을가꾸기 사례발표와 2015년 사업공모 안내를 통해 시민이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자리를 가졌다.

특히 올해 사업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이웃과 교류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예정이다.

처음 신청하고자 하는 10인 이상 시민모임이나 단체는 공동체사업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환경개선사업은 마을가꾸기 사업추진 경험이 있는 단체에 한해 가능하다.

신청은 30일까지 남양주시 홈페이지, 마을가꾸기 카페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해당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 선정은 마을가꾸기 위원 등 전문가의 서류심사, 현장 및 면담, 발표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사업내용에 따라 보조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선정결과는 3월초에 마을가꾸기 카페 및 해당 읍면동에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주체는 3월 협약서를 체결하고 교육을 이수한 뒤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참여소통과 및 각 읍면사무소 총무팀, 동 주민센터 총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