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임 제 강동구의회 의장/시민 알권리 충족, 지방행정 경쟁력 향상 견인
성 임 제 강동구의회 의장/시민 알권리 충족, 지방행정 경쟁력 향상 견인
  • 시정일보
  • 승인 2015.05.21 12:38
  • 댓글 0

[시정일보]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 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며, 강동구의회 의장 성임제입니다.

진정한 지방자치와 지방화 시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온 시정신문의 창간 2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정신문은 창간 후 27년간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지방행정의 투명성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왔습니다.

또한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의 우수 사업을 소개하여 자치단체들이 좀 더 쉽게 다른 기관의 사업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지방자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공무원과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독자와 함께 늘 깨어있는 시정신문에 이번 기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진정한 지방자치는 지방의회와 지방자치단체, 지방언론이 동반자적 관계에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할 때 실현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강동구의회는 금년 4월15일로 개원 24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덧 성년의 나이를 지나 성숙단계로 접어든 구의회가 지방자치단체의 견제와 감시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현안사업들이 주민의 뜻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서울특별시 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각 자치구의회 현안사항들을 사전에 파악하여 공동 대응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과 서울시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니 시정신문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시정신문이 지방행정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신문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며 다시 한 번 창간 2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