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춘 대 송파구의회 의장/발로 뛰는 현장뉴스로 ‘의정활동 길잡이’ 수행
임 춘 대 송파구의회 의장/발로 뛰는 현장뉴스로 ‘의정활동 길잡이’ 수행
  • 시정일보
  • 승인 2015.05.21 12:39
  • 댓글 0

[시정일보]시정신문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송파구의회 임춘대 의장입니다.

주민의 알 권리 확보를 통한 지방자치의 정착을 위해 매진해 온 시정신문 창간 27주년을 축하합니다.

시정신문은 지난 1988년 창간된 이후 지금까지 새로운 언론문화를 조성하고자 민·관의 가교역할에 혼신의 힘을 다해 왔으며 지방자치시대의 대변지이자, 행정전문종합지로서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시정신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시각과 관점의 기사들은 지방자치의 주인인 주민들이 현재 겪고 있는 불편사항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잡이가 되고 있습니다.

시정신문을 보면서 미처 깨닫지 못하고 지나쳤던 문제들을 새롭게 인식하고, 여러 지방자치단체의 소식을 통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송파구의회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계기를 마련해 줌으로써 의정활동의 시야를 넓히는 데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창간이후 한결같이 지역사회의 현안들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알림으로써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 기능을 충실히 해온 점을 높이 평가하며, 계속해서 발로 뛰는 능동적인 취재와 주관 있는 기사, 정문일침 같은 날카로운 비판과 함께 좋은 정책은 시기적절하게 알리는 정보전달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창간이후 30년 가까이 지역사회의 현안들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알림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온 바,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발로 뛰는 취재, 객관성과 함께 시대의 요구에 맞는 날카로운 비판으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다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정신문사의 창간 27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