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마포구 대학생 창의제안 공모’ 실시
‘2015 마포구 대학생 창의제안 공모’ 실시
  • 최희주
  • 승인 2015.06.26 09:47
  • 댓글 0

-9월25일까지

 [시정일보]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구정 발전을 위한 ‘2015 마포구 대학생 창의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자유주제로 △민선6기 마포구 비전 실현을 위한 정책 운영 개선 △구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규제 및 행정서비스 개선 △구 재정수입 확대 및 예산절감 방안 △기타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민생활 공감정책 등 행정과 복지, 환경, 일자리 등 구정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 등이다

공모기간은 이달 25일부터 9월25일까지 지역 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마포구에 주소를 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의제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 참여마당의 아이디어 제안방에 직접 제안 내용을 입력하거나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littlegomsoon7@mapo.go.kr)로 접수 또는 우편·팩스·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평가 기준에 따라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월에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 창의제안에는 금상 10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 10만원. 격려 5만원을 각각 시상한다.

또한 제안 제출 건수는 제한 없으며 1인당 여러 분야에 걸쳐 제안이 가능하다.

조주연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대학생 창의제안 공모는 구정 운영에 있어 내부에서 미처 파악치 못한 미흡점을 외부 시각에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로 구정 운영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채택 제안을 최대한 반영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 기획예산과(3153-850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