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11월1일 중랑구민 한마음 걷기대회
중랑구. 11월1일 중랑구민 한마음 걷기대회
  • 주현태
  • 승인 2015.10.28 17:07
  • 댓글 0

망우저류조공원 운동장서 열려
   
▲ 나진구 중랑구청장이 '2014년 중랑구민 한마음 걷기대회'에 참가해 구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시정일보]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다음달 1일 오전 8시30분 망우저류조공원 운동장에서 구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구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8년부터 개최된‘중랑구민 한마음 걷기대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구민화합을 위해 중랑구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중랑구청이 후원해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생활체육 종목 및 전통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개회식 후 생활체육지도자들과 준비체조를 하고 본격적인 걷기대회가 시작된다.

걷기대회 코스는 지난해 서울시가 도심 속 사색공간 87곳 중 1곳으로 선정한 중랑구의 대표 명소 ‘망우산 사색의 길’ 4.7km 구간으로 걷는데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망우저류조공원을 출발해 사색의 길 삼거리에서 오른편으로 난 산책로를 따라 중간지점(반환점)을 통과한 후 동락천 약수터, 망우묘지관리사무소 앞을 거쳐 출발지점인 운동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다.

걷기대회는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행사당일 8시 30분까지 망우저류조공원 운동장으로 가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만약의 안전사고를 대비해 구급차 및 비상약품 등과 의료진을 배치하고,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코스안내 표시판과 음료수대 등도 별도로 준비할 것”이라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중랑구민 한마음 걷기대회에 대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문화체육과(2094-185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