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공단, 홈페이지 콘텐츠 품질 ‘최고’
종로공단, 홈페이지 콘텐츠 품질 ‘최고’
  • 윤종철
  • 승인 2015.11.20 17:47
  • 댓글 0

소통채널ㆍ위치내비게이션 도입 등... 시설관리공단 최초 ‘품질인증’ 획득
   
▲ 종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사진은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마크)

[시정일보]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창식) 대표 홈페이지(www.ijongno.co.kr)가 지난 18일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시설관리공단 중에서는 종로공단이 최초로 서비스기술과 서비스 기반, 고객관리 측면에서 ‘최고’ 임을 입증한 셈이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 22조에 의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총괄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주관하는 인증제도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발굴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심사는 서비스기술, 서비스기반, 고객관리 세 가지 측면에서 전문평가단에 의한 정량적 품질평가 및 이용자평가단에 의한 정성적 평가로 이루어진다.

지난 2013년 종로공단은 정보접근 편의와 사회 약자 배려에 주안점을 두고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공단이 관리하는 문화체육시설 6곳과 주차시설 및 공공시설의 프로그램 및 이용정보들을 사용자 관점에서 알기 쉽게 정리했다.

디자인은 간결하게 하고 고객 편의를 고려한 메뉴설계, 장애인ㆍ고령자 등 누구나 어떠한 환경에서도 홈페이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접근성을 강화했다.

특히 민원답변 및 제공정보에 대한 사용자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 설문조사 콘텐츠를 신규 개설해 고객과의 ‘소통채널’도 활성화 하는 등 정부 3.0 ‘투명한 정부’ 기조에 발맞춘 정보공개 서비스 강화는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시켰다는 평가다.

공단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 이후 서비스 누적 이용자 수가 30만 명을 훌쩍 넘어서는 만큼, 앞으로 보다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 편의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