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 문화관광 일자리 확충, 혁신교육 시즌2 추진
안병용 의정부시장 / 문화관광 일자리 확충, 혁신교육 시즌2 추진
  • 시정일보
  • 승인 2015.12.31 15:32
  • 댓글 0

   
▲ 안병용 의정부시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의정부시민 여러분, 새해에는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의정부의 가치를 높이고자 거친 돌밭을 가는 소처럼 강하고 우직하게 시정을 추진했습니다. 불가능하다고 했던 호원 IC를 개통하였으며 ‘8.3.5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했습니다.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사인 YG와 K-POP 클러스터 조성 협약을 체결해 창조문화도시 기반을 조성했습니다.

2016년에는 일자리는 늘리고 교육걱정은 줄이겠습니다. 고용효과가 IT 산업의 5배에 이르는 문화관광사업을 발굴하고 그 역량을 키우는데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2019년까지 1250개의 스타트업 지원과 625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을 통해 행복학교, 혁신학교의 성공적 모델을 이어갈 것입니다.

다중이용시설 및 재난 취약시설은 사전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해 시민안전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시의 쾌적성을 위해 1백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녹색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기초생활보장 지원, 생계급여 지원, 긴급복지 지원, 위기가정 무한돌봄,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 운영 등 꼭 필요한 분에게 꼭 필요한 복지를 제공하는 맞춤형 복지를 구현하겠습니다.

의정부시는 분명한 목표와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이룩한 성과와 시민 여러분의 성원을 바탕으로 ‘잘 사는 도시’ 건설을 위해 계획한 사업들을 내실 있게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44만 의정부 시민 모두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