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해 식 강동구청장/ 기후변화 환경도시,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면모 일신
이 해 식 강동구청장/ 기후변화 환경도시, 활력 넘치는 건강도시 면모 일신
  • 시정일보
  • 승인 2015.12.31 15:42
  • 댓글 0

▲ 이해식 강동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강동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해도 다사다난했습니다. 특히, 메르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의료진은 물론이고 주민과 유관기관 모두 하나가 되어 고비를 잘 넘겼고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힘든 순간을 겪었지만 함께 딛고 일어서는 과정을 통해 다시금 지역사회라는 공동체의 힘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러한 강인한 구민의 저력을 디딤돌 삼아 새해도 ‘사람이 아름다운 강동’이라는 일관된 가치와 목표로 구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국민안전처와 서울시에서 안전 1등구로 평가받은 만큼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강동에서 시작된 도시농업 1가구 1텃밭 갖기를 통해 주민 주도의 도시농업 기반을 탄탄히 다져 나가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도시로서 위상도 높이겠습니다.

얼마 전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파리 기후변화협약 실천을 위한 강동의 선언’을 했습니다. 강동구는 후세대의 행복을 위해 구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실천적인 행동에 적극 나서 전 지구적인 문제 해결에 동참할 것입니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 강동의 내일을 여는 자족도시 건설도 힘차게 추진됩니다.

아울러, 창의적이고 경쟁력을 갖춘 교육 환경 조성, 주민의 삶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살피는 복지도시로의 걸음도 더 빨라집니다. 암사동 유적의 세계문화 유산 등재 추진을 통해 구민의 자부심과 문화역량을 높이고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로서 모든 정책에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을 도입, 구민 건강을 챙기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