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 일 중구의장/ 구민 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중심 소통의정 강화
이 경 일 중구의장/ 구민 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중심 소통의정 강화
  • 시정일보
  • 승인 2016.01.07 14:34
  • 댓글 0

   
이 경 일 중구의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중구 가족 여러분! 희망찬 2016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넘치고 소망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제7대 중구의회는 소통하고 민생을 보살피는 사람중심의 중구의회를 목표로 상식이 통하는 사회, 안전과 복지가 보장되는 중구를 위해 열심히 뛰어왔습니다.

존경하는 중구민여러분!

정부의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정책으로 소비가 활성화되고 경기가 점차 회복되어 간다고는 하지만, 서민들의 경기체감 수준은 여전히 힘든 상황입니다.

이와 함께 갈수록 악화되는 지방재정과 취업난, 고령화, 저출산 등의 문제 속에서 사회성장의 대안을 찾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새해를 맞이한다는 것은 어려움 속에서도 또 다른 희망을 준비한다는 것이며 새로이 뜨는 해처럼 다시금 일어서서 미래를 향해 노력해 가는 것이라 믿습니다.

년, 중구의 희망과 도약을 위해 제7대 중구의회는 민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먼저, 집행부가 올바른 정책수립을 할 수 있도록 정책에 대한 견제와 감시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구정운영의 동반자 역할에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중구를 위해 여러분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현장 중심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각종 정책과 제도의 부족한 점을 현실적으로 보완하고 지역사회 문제점과 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해나가는 민생의회가 되겠습니다. 

새해에도 의원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청렴한 의회로서 구민의 신뢰에 보답해 나갈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애정어린 충고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