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허준 약초교실’ 운영
동대문구 ‘허준 약초교실’ 운영
  • 오기석
  • 승인 2016.04.06 13:48
  • 댓글 0

수강생 모집

[시정일보]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봄을 맞아 구민들의 다채로운 명강좌를 위해 ‘허준 약초교실’과 ‘사주명리학 초급반’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강강좌 ‘허준 약초교실’은 구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강좌로 약초의 효능, 약초 감별방법 등 약초 관련 기초지식은 물론 생활 속 다양한 활용법까지 배워볼 수 있다. 경희대 교수진, 한의학 박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까지며 19일부터 7월19일까지 매주 화요일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약초재배기술’, ‘혼동하기 쉬운 약초구별’ 등 이론수업과 ‘산야초 찾기’, ‘약용작물 재배체험’, ‘발효액 담그기’ 등 현장 체험학습으로 구성된다. 현장 체험학습은 강원도 인제군 ‘하늘내린천 농장’과 홍천군 ‘하늘숲’에서 약초해설 전문가의 안내로 진행될 예정이다.

허준 약초교실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및 현장 체험학습 참가 시 회당 6만원의 체험비를 별도 납부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이다.

또한 사주명리학 초급반은 ‘음양과 오행의 원리’, ‘천간과 지지의 본질’, ‘육친의 본질과 활용’ 등 명리학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강의다.

오는 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강의는 21일부터 6월30일까지 매주 목요일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신은주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구민 50명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허준 약초교실과 사주명리학 초급반 모두 구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진흥과(2127-49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