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임제 강동구의회 의장 / 풀뿌리 민주주의 성장 위한 관심과 충고 부탁
성임제 강동구의회 의장 / 풀뿌리 민주주의 성장 위한 관심과 충고 부탁
  • 시정일보
  • 승인 2016.05.19 13:29
  • 댓글 0

               성임제 강동구의회 의장

[시정일보/창간28주년 축사] 시정신문 창간 2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지방자치시대의 대변지로서, 행정종합전문지로서 지방자치 발전과 정착을 위해 앞장서 오신 시정신문 임직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시정신문은 창간 후 28년 간 신속하고 공정한 보도로 언론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지역의 우수한 정책들을 적극 발굴하여 게재하는 등 지방행정의 투명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왔습니다.

또한 전국 지방자치단체들의 우수 사업을 소개하여 자치단체들이 좀 더 쉽게 다른 기관의 사업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지방자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공무원과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 제공과 공정한 보도, 정책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으로 정론직필의 사명을 다하고, 주민들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과 지역의 대변지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우리 강동구의회 역시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는 모습을 통해 의원 전문성과 의회 경쟁력을 강화하고,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모습으로 진정한 민의의 대변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저는 서울특별시 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각 자치구의회 현안사항들을 사전에 파악하고 공동 대응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도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강동구의회와 서울특별시 구의회의장협의회가 제 역할을 다하여 풀뿌리 민주주의를 제대로 키워낼 수 있도록 시정신문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시정신문의 창간 28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바른 언론으로서 독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진정한 지역정론지로 우뚝 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