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대입 진학상담 ‘상설화’
중랑구, 대입 진학상담 ‘상설화’
  • 주현태
  • 승인 2016.06.01 13:12
  • 댓글 0

대입진로진학지원단 강사진 참여, 일대일 맞춤컨설팅

[시정일보]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내에서 ‘상설 맞춤형 진학상담실’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교육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매월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해 대학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내에 상설 진학 상담실을 마련하여 대학 입학전형 일대일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2017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수시 일정을 4개월 앞두고,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매번 바뀌는 입시제도로 불안한 마음을 떨치지 못하고 있어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학상담실은 평일과 토요일로 나눠 운영되며, 사전에 예약 신청한 학생(학부모 동반)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상담시간은 개인당 40여분 내외이다.

평일의 경우 중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예약은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상담실(496-5693)로 하면 된다. 상담은 방문 외에도 전화 및 온라인(cafe.naver.com/jungrangedu)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토요일은 대학 입시를 목전에 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후 9시30분부터 12시10분까지 운영되며,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및 자기소개, 모의고사성적 등을 지참하고 진학상담실을 방문하면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예약은 학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외에도 구는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도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