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도시 아이디어 공모'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도시 아이디어 공모'
  • 서영섭
  • 승인 2016.09.02 10:56
  • 댓글 0

고양도시괂리공사, 대곡역세권 개발 등 주제로 23일까지 접수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임태모)는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으로 제한되며, 공모전 대상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대상지역 견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경기도(경기도시공사)와 고양시(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도시개발사업인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의 활성화 방안'과 최근 고양시내 잇따른 대규모 개발사업과 맞물려 차별화된 개발 콘셉트 및 도입기능의 재검토가 필요한 '대곡역 주변 역세권 발전 구상'으로, 참가자들은 이 중 하나의 주제를 택하여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입상작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공모지침과의 부합성) 등의 기준으로 선정되며, 공사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총 700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입상팀은 창의적 시각이 필요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도시 분야의 자문단(청년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5일부터 23일까지이며, 신청절차 및 공모주제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www.gy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