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안보도시에서 문화·예술·관광 도시로 거듭
안병용 의정부시장/안보도시에서 문화·예술·관광 도시로 거듭
  • 서영섭
  • 승인 2017.01.05 14:11
  • 댓글 0

   
 

[시정일보] 사랑하고 존경하는 44만 시민여러분 그리고 12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상상하고 꿈꾸는 모든 일과 계획들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서도 시정에 대한 애틋한 관심과 사랑으로 많은 지지를 보내주신, 44만 시민여러분과 시장을 비롯한 1200여 직원들의 정성과 노력 등이 더해져 시정의 각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년 새해, 어느 것 하나 녹록하고 쉽지는 않지만 市의 미래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드리면서 올해 우리시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할, 주요사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습니다. 혁신교육사업 추진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교통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겠습니다.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문화와 예술을 활성화하고 한·미 우호증진에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도서관 인프라 확충을 위해서 미술전문도서관 등 3개소의 공공도서관을 건립해 나가겠습니다. 미군부대 반환 공여지를 희망과 기회의 땅으로 바꾸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감동받는 행정서비스와 청렴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년은 우리시를 희망과 기회의 땅으로 변화시킬 매우 중요한 한 해입니다.

2017년 넘게 미군부대 주둔으로 안보의 일익을 담당하던 의정부시가 문화와 예술 그리고 관광이 어우러져 잘사는 도시가 되고 경제로 대한민국에 또 한 번 기여할 수 있는 의정부시가 되도록 힘찬 미래를 열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