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우 동작구청장 "동작 미래 30년, 종합도시발전계획 본격 추진"
이창우 동작구청장 "동작 미래 30년, 종합도시발전계획 본격 추진"
  • 이슬비
  • 승인 2017.01.05 14:26
  • 댓글 0

[시정일보] 사랑하는 동작구민 여러분!

2017년 어둠을 몰아내고 광명을 깨운다는 닭의 해를 맞이해 구민 여러분 모두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2016년은 정말 정신없이 지나간 한 해였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보라매공원 쓰레기 적환장에 관악구 음식물 쓰레기 반입이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상청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한 X-밴드 레이더 설치도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모두 구민 여러분이 단합된 목소리로 이룬 성과입니다. 협력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성과도 많았습니다. 먼저 동작구의 오랜 숙원이었던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조성사업이 행정자치부 타당성 조사와 서울시 투자심사를 모두 통과했습니다.

이제 사업이 계획단계를 넘어 실행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구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고자 마을 곳곳에 도입한 범죄예방디자인은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경찰청 주관 제1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 동작구가 당당히 선정되었으며, 5대 범죄 발생율이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가장 큰 폭으로 줄었습니다.

서울시 공동협력사업은 10개 평가분야 모두 수상구로 뽑혀 행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17년은 우리의 꿈이 현실로 이어지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저는 우리 구민과 함께라면 못해낼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멀리 내다보고 진정 동작구와 구민에게 필요한 일을 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