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주민협치 원동력 ‘사람중심 희망서대문’ 실현"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주민협치 원동력 ‘사람중심 희망서대문’ 실현"
  • 문명혜
  • 승인 2017.01.05 14:40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에도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다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사회는 큰 아픔을 겪었습니다. 유례없는 국정혼란의 비상시국에서 불안과 상심으로 고조된 채로 한 해를 맞이했습니다. 서대문구는 이러한 위기에 흔들림 없이 구민 여러분의 민생과 일상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지난 한해 서대문은 변화의 출발선에서 새로운 도전에 맞서 지방자치제의 혁신과 변화를 창조해냈습니다. 작은 서대문 지방정부에서 먼저 시도한 복지모델을 전국으로 확대하였고, 주민 체감의 공공서비스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결실을 맺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5년 연속 대상 수상, 전자정부대상 경진대회와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우수사례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년 서대문은 주민의 삶과 함께 하는 협치를 발전 동력으로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사람중심 희망서대문’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구민이 참여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구민 스스로 행정의 주체가 되는 서대문 협치 모델이 확립될 것입니다. 이를 위한 혁신적인 지역사회 공동체의 움직임은 계속될 것입니다.

사람과 자연, 역사와 문화가 함께 생동하는 서대문, 지역사회 곳곳에서 활력을 되찾는 서대문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서대문 구정의 모든 분야에서 주민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한 소통의 통로를 활짝 열겠습니다. 사람과 도시, 공동체가 살아 있는 자치에 뿌리를 내리고 협력과 연대로 새로운 기회를 열어가는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우리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 하면서 새롭게 변화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