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겸수 강북구청장 "역사문화관광도시 비전 실현 위해 매진"
박겸수 강북구청장 "역사문화관광도시 비전 실현 위해 매진"
  • 李周映
  • 승인 2017.01.05 14:41
  • 댓글 0

[시정일보] 존경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정유년(丁酉年) 희망찬 새해를 맞아 강북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올해도 강북구는 서울 동북부 중심도시, 역사문화관광의 도시라는 강북구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구정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강북구는 새해에도 구민의 안전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사회안전망 체계를 확고히 구축해 가겠습니다.

일자리 관련 사업들을 더욱 충실히 펼쳐가겠으며 동 주민센터에 복지팀을 신설하고 복지시책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을 비롯한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소질과 인성계발을 지원하고 우이∼신설 경전철 역사에 어린이 도서관과 강북-U도서관을 확충해 책 읽는 강북 실현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서울 동북부 중심도시 건설을 목표로, 재정비 시기가 도래한 수유·번동 일대의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7월 개통 예정인 우이∼신설 경전철 주변에 대한 체계적인 개발과 상권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역점사업인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진달래 도시농업 체험장과 우이동 가족캠핑장이 조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하고 우리 구를 알리기 위한 사업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4.19혁명 국민문화제 개최 및 4.19혁명 기록물 유네스코 등재 추진, 봉황각 3.1운동 재현행사, 가을 음악회 등 구 특색이 담긴 역사문화행사 개최와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운동에 더욱 힘써 강북구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청결강북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깨끗한 삶의 터전으로 가꿔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