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 구리시 "일 하며 삽시다" 전계층 채용박람회
시정일보/ 구리시 "일 하며 삽시다" 전계층 채용박람회
  • 방동순
  • 승인 2017.04.07 10:01
  • 댓글 0

25개 업체 180명 채용,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900명 구직 인파 몰려
   
▲ 구리시가 지난 6일 개최한 제1회 전계층 채용박람회에 900여명의 구직자가 몰려 성황을 이뤘다.
   
▲ 백경현 구리시장이 제1회 구리시 전 계층 채용박람회에서 시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시정일보 방동순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 6일 개최한 2017년 제1회 전 계층 채용박람회가 900여명의 구직자들이 몰리는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 마무리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리시가 경기도,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한 가운데 청년층부터 노년층까지 전 계층을 망라하는 대규모 행사로 기획되어 인근 우수기업 25개사가 총 180여명을 모집하는 규모로 개최했다.

특히 현장에 방문한 구직자 중 220여명이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하였고, 간접 참여업체 40개사에 대한 이력서 접수 또한 130여명이 지원하는 등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취업난을 반영하듯 일자리 찾기에 대한 참여도가 열기를 뿜었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면접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력서 사진 촬영과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많은 구직자들이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면접 메이크업, 퍼스널 컬러 테스트, 취업 타로카드, 건강검진 등의 부대행사가 풍성하게 운영된 점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산업경제과 일자리센터 관계자는“만물이 소생하는 희망찬 새 봄에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천생의 인연을 맺었으면 좋겠다”며“오는 6월에도 관내 청년층들에 대한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열릴 예정인 청년층 맞춤형 채용박람회에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이번 채용박람회 결과 데이터 분석으로 구인업체의 채용결과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미충원 구인수요에 대해서는 적합한 구직자를 재추천하고,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사후관리로 지속적인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