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노원구,생명존중 공모전
시정일보/노원구,생명존중 공모전
  • 李周映
  • 승인 2017.09.01 13:49
  • 댓글 0

[시정일보]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15일까지 관내 구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회 생명존중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4컷 만화 포스터 (4절, 395×545㎜, 세로작품, 표어필수)'와 △‘가사(시) (A4 1~2매)' 로 일반주민과 중학생, 고등학생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생명의 소중함과 생명사랑이며 자살 예방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내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어야 한다. 또한 죽고 싶을 만큼 힘들어하는 가족과 친구에게 건네는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포함해야 한다.응모기간은 15일까지이다. 1인당 부문별 1점 출품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노원구청 보건소 생활건강과 생명존중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한다. 방문접수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로 토·일 접수는 불가하고, 우편접수는 응모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가사(시) 부문은 이메일(narana@nowon.go.kr)로도 접수 가능하고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인정한다. 노원구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응모신청서, 작성서식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부상품은 △만화 부문에서는 대상(3명)에 문화상품권 10만원 ,최우수상(6명)에 문화상품권 7만원, 우수상(9명)에 문화상품권 5만원을 시상한다. △가사(시) 부문에서는 대상(1명)에 문화상품권 20만원, 최우수상(1명)에 문화상품권 10만원, 우수상(1명)에 문화상품권 5만원을 시상한다.
 
수상결과는 25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수상작은 구에서 전시 또는 홍보물품에 인쇄하고 가사의 경우 노래로 제작할 계획이다.
   
김성환 구청장은 “지역사회 모든 구민들이 자살위험 경계에 있는 이웃들을 내 가족처럼 살린다는 마음으로 힘을 합친다면 자살률은 반드시 줄어들 것이라 확신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구민과 청소년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