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의정부시 규제개혁 우수공무원 포상
시정일보/의정부시 규제개혁 우수공무원 포상
  • 서영섭
  • 승인 2017.10.12 12:35
  • 댓글 0

[시정일보]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최근 자체적으로 규제개혁 우수공무원 10명을 선정하고 이들 중 최우수 및 우수공무원에 대해 상장을 수여했다.

이는 규제개혁에 대한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규제개혁 추진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개인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하기 위한 것.

시는 규제개혁 업무에 적극 협조하고 규제개혁 추진실적이 있는 우수공무원과 행자부·경기도 규제개혁 유공자로 포상을 받은 유공공무원을 대상으로 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총 10명을 규제개혁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이들에게 인센티브로 인사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최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총무과 신영근 주무관은 식품위생업소 인·허가 시 필수 서류인 건강 진단결과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종전에 진단 받은 보건소를 재방문해야만 하는 생활 불편규제를 관할 행정구역 내의 시청과 동 주민센터 등 어디서든지 교부받을 수 있도록 개선, 민원인들의 편의 및 업무 효율을 증진시켰다.

우수공무원으로는 안전총괄과 조원희 주무관, 흥선동 자치민원과 조귀영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들은 담당업무 관련 규제개선 과제 발굴·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인 부시장은 “시민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및 기업투자를 저해하는 규제개선을 위해서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부단한 노력이 필수인 만큼 앞으로도 규제개혁 성과창출을 위해 힘쓰는 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