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금천구, 하차 장소 내맘대로 정하는 '심야 마을버스'
시정일보/금천구, 하차 장소 내맘대로 정하는 '심야 마을버스'
  • 이가영
  • 승인 2017.11.03 14:30
  • 댓글 0

안전에 취약한 여성,노약자,청소년 대상..,이면도로·고지대 중심 운영

[시정일보 이가영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구민들의 안심귀가를 위해 11월부터 원하는 장소에서 하차할 수 있는 ‘마을버스 심야 안전하차’를 운영한다.

일반버스와 달리 마을버스는 인적이 드문 이면도로까지 운행해 심야시간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여성과 노약자 등의 귀가길 안전이 위협받을 수 있다.

이에 여성과 노약자, 청소년 등은 오후 10시부터 운행종료 시까지 마을버스를 이용할 경우 지정된 ‘안전하차 운행 구간’에서는 정류소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장소에서 하차할 수 있다.

안전하차 운행 참여 마을버스는 △금천02 △금천06 △금천08 △금천11 버스로, 4개 노선이 해당된다. 각 마을버스 차량 내부에는 안전하차 운영을 알리는 안내문이 부착된다.

‘안심하차 운행 구간’은 마을버스 전체 운행구간 중 인적이 드문 이면도로나 고지대 지역 중심으로 지정됐다.

각 마을버스 안심하차 지정 구간은 ‘금천02’ 벽산3단지~동산중앙교회 구간, ‘금천06’ 독산현대아파트~두산어린이공원 구간, ‘금천08’ 문성중학교~산기슭공원 구간, ‘금천11’ 산기슭공원~삼성산자연공원 구간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마을버스 심야 안전하차 운영 조치가 심야시간대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불안감을 덜어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통행정과(2627-172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