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일보/관악구 '2017취업박람회 개최' 현장채용 진행
시정일보/관악구 '2017취업박람회 개최' 현장채용 진행
  • 이가영
  • 승인 2017.11.03 09:56
  • 댓글 0

오는 8일 구청, 계층별 맞춤형 취업박람회
▲ 관악구 '취업박람회' 포스터

[시정일보 이가영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강당에서 ‘2017 관악구 취업박람회’를 연다.

이는 구가 청년층과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등 다양한 구직자들의 고용기회 확대와 취업난 해소를 위해 마련한 것.

이날 박람회는 30여개 우수 중소 및 강소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방문하는 구직자들은  기업체 채용당담자와 면담과 상담을 통해 현장 채용의 기쁨을 맛볼 수 있다.

전문 직업상담사가 진행하는 취업타로 진로탐색관과 관악구 서금(수지침) 동호회 회원들의 무료 체험관과 면접성공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캐리커쳐 그리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 지난해 취업박람회 현장 모습.

특히 올해는 취·창업 커뮤니티 공간인 ‘용꿈꾸는 일자리카페’에서 삼성전자 임직원의 청년 취업특강과 취업멘토링 등 청년 취준생을 위한 맞춤형 공간을 별도로 운영해 전년보다 다양한 구직층의 수요를 반영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지역의 우수인력이 채용될 수 있는 만남의 장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종료 후에도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 중 미취업자와 적절한 구직자를 찾지 못한 구인업체를 대상으로 구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은 특별한 사전 절차 없이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일자리경제과(879-57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