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공단, 서비스품질우수상 산자부장관 표창
성북공단, 서비스품질우수상 산자부장관 표창
  • 문명혜
  • 승인 2017.11.21 13:52
  • 댓글 0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CEO 서비스혁신 리더십 ‘으뜸’
▲ 권혁소 성북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권혁소)이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품질우수상에 선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탁월한 품질경영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포상하고자 마련됐다.

국내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가진 국가품질상 시상식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은 국가품질상 서류심사와 현장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CEO의 서비스혁신 리더십의 서비스경영 활동 성과,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기여도 등 총 18개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성북공단은 모든 경영활동에서 고객중심경영, 고객참여경영을 추진한 결과 전국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부분에서 2014년, 2016년 전국 1위, 2015년 전국 3위 등 명실상부한 고객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권혁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에 결코 안주하고 않고, 앞으로도 경영활동 전반에 KㆍFㆍCㆍS(Kind, Fair, Clean, Safe)를 기초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 항상 고객과 함께하는 동행공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