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어린이 홈페이지’ 화제 만발
강서구 ‘어린이 홈페이지’ 화제 만발
  • 시정일보
  • 승인 2006.06.15 16:42
  • 댓글 0

디자인·콘텐츠 전면 재구축 주민인기

강서구(구청장 유영)는 어린이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콘텐츠를 전면 재구축 2일 주민에 공개했다. 구가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홈페이지는 강서구를 중심으로 마을을 이룬다는 내용으로 어린이의 밝은 미래를 의미하는 밝은 파란색과 지역특성을 나타내는 녹색을 주요 색상으로 선택했다.
또한 표현 형식은 어린이가 보기 편하게 이미지 중심으로 재가공했으며 메뉴명 또한 알기 쉽고 한눈에 메뉴 구조도를 알 수 있도록 상단과 좌측에 고정시킨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매년 개최되는 어린이 행사의 수상작을 게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이 작품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기존의 자유게시판 이야기 한마당외에 부모님 사진첩에 보관된 예전 강서지역의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주민 참여공간이 확대됐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우리구 소개’, ‘우리구 이야기’, ‘문화탐방’, ‘우리구 행사’, ‘이야기 마당’, ‘유용한 정보’ 등 총 6개 메뉴로 구성했다. 아울러 우리구 소개는 강서의 옛모습, 행정구역, 상징물, 주요기관 및 시설, 숫자로 보는 강서 등을 소개하며 우리구 이야기는 강서구 유래, 동이름 유래, 산이름 유래, 전설과 민담, 강서구 위인 등 구의 역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문화탐방은 문화재, 전통문화, 가볼만한 곳, 명소안내지도, 문화탐방 코스 등을 소개하며 우리구 행사는 강서구 축제와 어린이 행사를, 이야기 마당은 추천하고 싶은 행사 안내 등 자유로운 글 남김이 가능하다.
유용한 정보는 관내 행정기관을 비롯 과학과 상식, 지역과 경제, 교육, 문화·놀이 관련 사이트를 링크해 구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정보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