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맞춤건강강좌 인기
양천구, 맞춤건강강좌 인기
  • 시정일보
  • 승인 2006.06.23 15:25
  • 댓글 0

아령·파워워킹교실 등 체계적 관리
양천구가 운영중인 맞춤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가 운영하고 있는 맞춤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아령교실과 웰빙 파워 워킹교실로 지난 3∼4월 프로그램 참여 등록을 받아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동안 운영하며 참가자들은 맞춤건강증진 프로그램 등록 후 건강검진 및 체성분 분석과 내 몸에 맞는 운동 상담 및 처방, 내 몸에 맞는 영양상태 진단 및 영양상담을 실시한 후 아령 및 파워 워킹교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몸매짱·건강짱 아령교실은 양천문화회관 평생학습센타 관람실 4층에서 매주 월·목요일 주 2회 운영하며 운동을 통한 과학적인 체지방량 분석과 이론교육과 스트레칭을 통한 복근운동, 아령을 이용한 복근 및 근력운동 등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웰빙 파워 워킹교실은 6월까지는 양천근린공원에서 진행하고 7·8월은 신월동지역에서, 9월·10월은 파리공원에서 운영할 계획으로 있으며 매주 수·금요일 운영된다.
또한 프로그램은 올바른 워킹에 대한 이론교육 및 워킹자세를 비롯 체력에 맞는 워킹 그룹별 운동지도 및 코스변화, 근력이 있는 그룹은 파워워킹 운동지도, 근력이 없는 그룹은 마사이 워킹 운동지도 등이다.
아울러 맞춤건강 운동교실의 활성화와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운동참여를 유도 규칙적인 운동 실천율 향상을 위해 동아리를 구축 강사 및 만보계 등 운동용품을 지원하고 운동생활화 실천 환경조성을 위한 거리 가두켐페인 실시, 지역사회 운동분위기 조성을 위한 운동교실 공개강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