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편의시책을 통한 민원만족도 업!
부천시 편의시책을 통한 민원만족도 업!
  • 시정일보
  • 승인 2006.08.03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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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사장 홍건표)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한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민원편의시책을 추진 2006 상반기 민원만족도 70.2%를 확보했다.
이번 조사는 금년 1월부터 6월까지 시청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을 월별 민원별로 배분. 표본을 추출 콜센터 상담원이 직접전화를 연결로 조사. 조사의 객관성과 정확성을 확보했다.
특히 시가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한 대표적인 시책은 여권발급과 어디서나 민원의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문자 전송해주는 ‘해피콜 제도’ 민원처리 가능 여부를 사전에 검토해 주는 ‘사전심사 청구제’ 등이 있다. 또 시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충전기, 복사기, FAX 인터넷 등 편의물품 제공과 민원5개 창구에 전원 공무원을 배치 좋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