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원콜센터 내년 7월 운영
서울시 민원콜센터 내년 7월 운영
  • 시정일보
  • 승인 2006.10.31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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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번으로, 단순-반복 민원 응답 해결

서울시는 내년 7월부터 단순하면서도 반복되는 민원을 신속하게 응답하고 처리하는 ‘민원 콜 센터’를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30일 조례규칙심의회를 개최, 이런 내용을 담은 <민원 콜 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 조례는 이달 10일부터 열리는 서울시의회 제31회 정례회에 상정돼 의회의결을 거쳐 확정된다.
민원 콜 센터(☎120)는 전화 및 인터넷 등을 통한 단순 민원상담, 상담 정보 및 사례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관리, 고객응대 방법 표준화 및 자동화, 기타 민원상담 등을 맡는다.
시는 내년 1월 시범운영을 위해 민원매뉴얼을 구축하는 한편 T/F형태의 민원 콜 센터 전담반을 둘 계획이다.
<방용식 기자/ argus@siju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