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홈페이지, 기초생활용품 가격 한눈에
도봉구 홈페이지, 기초생활용품 가격 한눈에
  • 시정일보
  • 승인 2006.11.10 11:22
  • 댓글 0

주유소 차량용 유류가격 등 정보제공-가격안정모범업소 지정 운영도


경제사정이 어려워지면서 혹 물가가 더오르지 않을까고 걱정하는 주민들이 많아 지면서 도봉구(구청장 최선길)는 관내 개인서비스요금업소 물가정보를 대형매장의 '기초생활용품 가격정보'와 '주유소 차량용 유류가격'과 함께 구청 홈페이지(www.dobong.go.kr)내 물가정보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공개된 정보를 통해 소비자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고 유통업체측에서는 지나친 가격인상 억제 등 물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이 사전에 걸러지면서 그 효과나 이익이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도봉구에서는'가격안정모범업소 지정제'를 운영하고 있는 데 이는 개인서비스업소로서 음식점, 노래방, 이미용실, 목욕업소 등이며 가격이 저렴한 업소, 특정 시간대를 정하여 요금 할인 또는 추가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경로우대할인을 하는 등 업소운영의 효율성 및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업소를 말하며
지정된『가격안정모범업소』에 대해서는 취급품목 및 가격, 소재지, 전화번호, 업소자랑거리 및 업소사진 홍보와 함께 일반업소와의 차별화를 위한 가격안정모범업소 안내표시 외부부착, 쓰레기종량제봉투 지원의 인센티브도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수시로 도봉구청 산업환경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산업환경과(2289-136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