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구성애가 들려주는 성 이야기 펼쳐
동작구, 구성애가 들려주는 성 이야기 펼쳐
  • 주현태
  • 승인 2018.07.11 16:06
  • 댓글 0

자녀의 성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올바른 성교육 정보 등 제공
동작구가 지난 1월 맘편한 행복육아 부모교육 일환으로 진행된 '투맘쇼'.
동작구가 지난 1월 맘편한 행복육아 부모교육 일환으로 진행된 '투맘쇼'.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오는 20일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구성애가 들려주는 우리아이 성()이야기특강을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동작구가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맘편한 행복육아 부모교육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아이의 발달단계에 따른 성에 대해 이해와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을 위한 부모 역할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직장인 부모들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오후 6시부터 두 시간 동안 열리며, 성교육 전문강사 푸른아우성 구성애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강의 시작에 앞서 부모들에게 사전 질문지를 배부해, 그동안 풀어 놓지 못한 아이의 성교육에 관련한 고민을 작성케하고, 강의 후반에 정보를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을 준비했다.

교육이 끝나면 설문조사를 실시해, 강의 만족도와 부모들이 필요한 양육 정보를 파악해 향후 부모교육 주제 선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재원 중인 어린이집이나 홈페이지(www.dccic.go.kr)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070?7163-1457)로 문의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성복 보육여성과장은 아이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많은 분들이 참석해 가정에서의 성 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덜고, 현명한 조언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MOM)이 편한 동작을 보육정책 목표로 설정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지원, 보육교사 근무환경 개선 등 다양한 보육청사업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