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수험생 위한 '자기소개서' 특강 개최
강동구, 수험생 위한 '자기소개서' 특강 개최
  • 주현태
  • 승인 2018.08.13 10:50
  • 댓글 0

체계적 진로진학 프로그램들 운영으로 수험생·학부모 적극 지원
지난 2월 강동구 대입전략설명회 개최 모습.
지난 2월 강동구 대입전략설명회 개최 모습.

[시정일보 주현태 기자]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4일 오전 10~12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수시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특강을 개최한다.

2019학년도 대입에서 수시 모집 비중이 76.2%로 역대 최고치다. 수시전형 핵심인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할 때 수험생들이 경제적·시간적으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부분이 자기소개서 작성이다.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줄 이번 특강은 ‘2019학년도 파이널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우수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작성 요령은 물론 다양한 우수사례를 분석해 알려줘, 수험생들이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뺏기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강은 자기소개서 분야의 공교육 최고 전문가, 최승후 교사(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가 맡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특강은 바쁜 수험생들이 공교육 안에서 효율적으로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기에, 수준 높은 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주민 간 교육정보 형평성을 높이고 가정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데 지역사회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slc.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 교육지원과(3425-5210)로 하면 된다.

한편, 구는 특강 이후에도 수험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시전형 일대일 맞춤 상담실 운영. 전문대학 입시 상담회. 수시전형 모의면접, 정시전형 맞춤 상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