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서초V페스티벌 ‘자원봉사패션쇼’
2006 서초V페스티벌 ‘자원봉사패션쇼’
  • 시정일보
  • 승인 2006.12.14 12:15
  • 댓글 0

13일 서초구민회관서…고승덕 변호사 등 저명인사 깜짝 출연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서초구(구청장 박성중) 지역사회 자원봉사자의 다양한 활동이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구는 2006년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 13일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금년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자와 단체, 관리자들을 위한 ‘서초V페스티벌-자원봉사패션쇼’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한 축제의 장인 ‘서초V페스티벌’은 패션쇼의 형식을 빌려 진행, 봉사자가 직접 모델이 되어 다채로운 자원봉사의 활동 모습을 무대에서 선보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이날 패션쇼에 깜짝 출연한 고승덕 변호사는 서초지역 저명인사 자원봉사릴레이에 열심히 참여하면서 느꼈던 본인의 자원봉사에 대한 생각을 재밌게 전달, 좌중의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자원봉사 프로그램 부분 공모전 수상자와 우수자원봉사 및 관리자 수상자 등 29명에 대해 구청장 명의의 표창이 수여됐으며, 봉사시간 1000시간, 500시간, 300시간 이상인 봉사자들에 대해서는 각각 봉사왕, 은장, 동장의 감사장이 함께 수여됐다.
구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기존 자원봉사자의 날을 ‘서초V페스티벌’로 명칭을 바꿔 누구나 주인공이 돼 참가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한마음 대축제’ 기간을 정해 더욱 다채로운 행사를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개인 및 단체, 활동처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여했으며, 행사를 빛내기 위해 마임과 댄스, 금관5중주 공연 등 부대행사도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