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의회 제280회 임시회 폐회
종로구의회 제280회 임시회 폐회
  • 이승열
  • 승인 2018.10.31 13:55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의회(의장 유양순)는 25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1건의 의안을 가결처리하고 10일간 열었던 제280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규칙 13건, 동의안 8건 등 총 21건의 의안이 회부돼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2건의 조례안은 수정가결, 나머지 19건은 원안가결했다.

특히 13건의 조례·규칙안 중 의원발의가 5건이나 되는 등 적극적인 입법활동이 눈에 띄었다. 

먼저 운영위원회는 ▲종로구의회 정례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강성택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의회 의원 공무국외활동에 관한 조례안(윤종복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폐지 규칙안(윤종복 의원 대표발의) 등 3건을 모두 원안가결했다.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강성택)는 ▲종로구 자치회관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재호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 행정기구 설치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비전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 납세자 보호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 ▲종로구 문화지구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혁신교육 지방정부협의회 운영 규약 동의안 등 8건의 의안을 심사했다. 이 중 종로구 주민자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만 수정가결하고, 다른 7건은 원안가결했다. 

건설복지위원회(위원장 여봉무)는 ▲종로구 저소득 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재광 의원 대표발의) ▲종로구 장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종로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대학로 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종로생명숲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엔젤키즈어린이집 민간위탁동의안 ▲창신제일어린이집 민간위탁동의안 ▲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창삼청소년독서실 민간위탁동의안 ▲종로구 건강가정·다문화 가족지원센터 민간위탁동의안 등 10건의 의안을 심사했다. 이 중 종로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조례 전부개정조례안만 수정가결하고 나머지는 원안가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