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17~28일 마을공동체사업 공모
서초구, 17~28일 마을공동체사업 공모
  • 이지선
  • 승인 2020.02.10 18:19
  • 댓글 0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 추진을 위해 5일부터 28일까지 ‘2020년 서초구 마을공동체사업’ 공모를 공고, 17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우리마을지원사업 △동네활성화지원사업(특화) △골목만들기사업 △우리마을 공간지원사업 분야에서 33개내외 사업, 총 7300만원의 규모다. 서초구에 주소나 생활권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이나 단체는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자유제안으로 지역문제 해결, 이웃간 소통과 화합을 통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마을의 필요성, 공공성, 지속성을 갖춘 사업이면 된다.

마을공동체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모임이나 단체는 17일부터 28일까지 공모사업 제안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온라인 접수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http://www.seoulmaeul.org)을 한 후에 △홈페이지 회원가입 △지원사업 △신청 및 접수 △서초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선택 △신청하기' 순으로 하면 된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선정단체 등에게는 사업별 최대 20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지원되며, 구는 오는 3월 주민참여 심사와 전문가심사,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의, 4월 지방보조금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해 선정결과를 서초구 홈페이지 게시 또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서초마을생태계지원단(070-4842-3010)에서 상담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분야별 정보 - 마을공동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서초구 곳곳에서 주민주도의 풍성하고 다채로운 마을공동체 활동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함께 협력하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