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도시관리공단, 1:1맞춤서비스 제공
동작구도시관리공단, 1:1맞춤서비스 제공
  • 시정일보
  • 승인 2007.04.12 17:25
  • 댓글 0

운동처방실`체육센터 연계 구민건강 책임져
▲ 구립 체육시설 가운데 최신시설과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동작구도시관리공단의 운동처방실의 모습. 개소후 현재 총1300여명의 회원에게 전문 운동처방사가 1:1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작구(구청장 김우중)는 주차난 해소와 불법주차로 인해 무질서한 이면도로의 기능 회복을 위한 ‘1동 1공영주차장 건설계획’을 마련하고 공영주차장 표지판을 새롭게 단장한다고 밝혔다. 구는 공영주차장 표지판의 새단장을 위해 동별 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과 공모를 거친 17개소의 공영주차장 명칭을 지난 1월 결정해 오는 7월까지 설치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기존 공영주차장 명칭은 단순하게 동 명칭으로 표기돼있어 주차장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없는 문제점을 보완코자 지역특성과 문화적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명칭으로 전면 개선하게 된것이다.또한 공영주차장 표지판은 동작구의 상징인 백로의 머리와 날개를 떠올리는 디자인으로 구성해 주차장의 낡은 이미지를 세련된 이미지로 탈바꿈 시켜 구정 이미지 개선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작구 신용준 교통시설팀장은 “지역특성과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결정된 명칭으로써 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며 “향후 추가적인 공영주차장 건설 시에도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명칭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심기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