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호2동, 기운UP! 더위 OUT!
강동구 천호2동, 기운UP! 더위 OUT!
  • 이윤수
  • 승인 2020.08.07 15:25
  • 댓글 0

어르신을 위한 ‘삼계탕 나눔행사’
천호2동 직농단체협의회에서 경로당 어르신 170명에게 나눠줄 복달임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다.
천호2동 직농단체협의회에서 경로당 어르신 170명에게 나눠줄 복달임 꾸러미를 포장하고 있다.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2동이 지난 5일 코로나19 상황과 무더위에 지친 경로당 어르신을 위해 ‘경로당 어르신 삼계탕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천호2동 직능단체협의회(회장 석종태)에서 코로나19으로 인해 경로당 이용을 못하고 집에서만 지낸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여름철 무더위를 무사히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천호2동과 직능단체협의회는 여름철 체력회복을 위한 삼계탕과 과일,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복달임 꾸러미 170개를 준비했으며, 꾸러미는 마을 경로당 6곳의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천호2동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 이전 복달임 행사와는 달리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경로당에서 복달임 꾸러미를 어르신들에게 개별적으로 나눠주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석종태 직능단체협의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주민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았다”며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나눔 현장에 참석한 어르신은 “주민들과 직능단체에서 이렇게 먼저 찾아와 관심을 가지고 챙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복달임 꾸러미로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화답했다.

신수정 천호2동장은 “이웃을 위해 나눔 봉사를 실천해준 직능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실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호2동은 지난 3일부터 운영이 재개된 경로당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지켜야 할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정기적인 방문 점검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의 감염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