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공중화장실 개선 공사 완료
도봉구, 공중화장실 개선 공사 완료
  • 우종희
  • 승인 2020.08.13 11:43
  • 댓글 0

도봉산입구와 창동역 화장실 개선공사
공중화장실 무료 비상벨 설치 등
창동역동측 공중화장실 개선 모습.
창동역동측 공중화장실 개선 모습.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이용을 위해 창동역 동측과 도봉산입구 화장실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

1997년 설치된 창동역 동측 공중화장실과 2004년 설치된 도봉산입구 공중화장실은 일부 시설이 파손되는 등 노후화돼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이 있었다.

이에 구는 서울시 시민참여예산 3000여만원을 투입해 지난 7월 도봉산입구 공중화장실 보수를 완료했다.

창동역 동측 공중화장실은 창고문 및 거울 등을 새롭게 교체했다.

도봉산입구 공중화장실은 칸막이와 세면대, 양변기 10개, 소변기 6개를 새롭게 설치했다.

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 및 시설보수를 통해 깨끗하고 청결한 화장실이 유지될 수 있도록 실내외부 시설 청소와 소독을 병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안전사고 및 성범죄 예방을 위해 공중화장실 31개소에 무료비상벨과 공중화장실 10개소에 안심영상비상벨을 설치했다.

또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화장실 칸마다 설치돼 있는 비상벨의 정상 작동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여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화장실 문화는 지역 문화 수준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주민이 많이 모이는 공중화장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과 정비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청결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