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참여기업 모집
관악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참여기업 모집
  • 김소연
  • 승인 2020.10.06 11:10
  • 댓글 0

8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창업기업 8개 팀과 인플루언서 연계
코로나19로 타격입은 지역창업자들에 제품 및 사업장 홍보 기회 제공

[시정일보] 관악구(구청장 박준희)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이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지역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힘내라 우리 동네 지역창업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유튜브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8개 팀의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며, 오는 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관악구 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의 창업기업(일반음식점, 프랜차이즈 제외)이라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지역창업자들은 인플루언서와의 매칭을 통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사업장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받게 되며 △컨설팅(온라인 커머스 등 홍보 전략 컨설팅) △홍보(인플루언서, 낙성벤처밸리 YouTube 채널에 영상 게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필요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과 연계된 금융권 전문가로부터 정책자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8일까지 낙성벤처창업센터(NVSC) 홈페이지(www.nvsc.co.kr)에서 구글 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추가로 사업자등록증과 상시근로자 5인 미만 증거 자료, 사업아이템 소개서를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이메일(startupcafe@nvsc.co.kr)로 제출해야 한다.

한편,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은 코로나19로 힘든 창업자들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인 원스톱 창업 멘토링,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역창업자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심리적으로 위축됐다”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을 접목해 지역창업가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