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노후 동홍보게시판 '스마트 멀티게시판'으로 교체
서초구, 노후 동홍보게시판 '스마트 멀티게시판'으로 교체
  • 김소연
  • 승인 2020.10.17 08:15
  • 댓글 0

감각적 디자인과 태양광 조명으로 야간에는 방범효과까지 톡톡
잠원동 홍보게시판 설치 모습.
잠원동 홍보게시판 설치 모습.

[시정일보]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13년 지난 노후된 동홍보게시판 50개소를 스마트 멀티게시판으로 모두 교체완료 했다고 밝혔다.

기존 홍보게시판은 2007년 설치된 시설물들로 현재 노후가 많이 진행되어 미관을 해칠 뿐 아니라 거리의 안전에도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2019년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선정하는 “무한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홍보게시판 교체 아이디어가 제안·선정되어 작년 28개소에 이어 올해 22개소를 교체완료하였다.

특히, 교체된 홍보게시판은 서울시 공공시각매체 디자인이 적용, 간결한 디자인과 문구를 적용하여 시인성을 높이고, 홍보물 게시대에는 타공판을 적용시켜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가로등 수요가 필요한 내곡동 자연부락 일대 홍보게시판은 태양광 설비 장치를 설치하여 야간에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주변을 밝히는 조명역할까지 더해 방범효과까지 높여준다.

한편 구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역세권 주변에 미세먼지 알림, 휴대폰 무료충전, 무료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는 스마트 홍보게시판을 설치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 “예전에는 낡고 지저분해서 다들 무심하게 지나쳤지만 이제는 버스를 기다리거나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다가도 환한 동홍보게시판에 저절로 눈이 간다는 주민들의 칭찬을 들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일상 속 불편함을 들여다보고 공감‧소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