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서울약령시 일대 보행안전 확보
동대문구, 서울약령시 일대 보행안전 확보
  • 정수희
  • 승인 2020.12.25 11:49
  • 댓글 0

시장 방문객 및 어르신 통행 많은 약령중앙로 일대 보행환경개선지구 조성
운전자 감속 유도 디자인 포장, 고원식교차로 및 서울약령시 상징이미지 설치
약령중앙로 일대 조성된 디자인 포장
약령중앙로 일대 조성된 디자인 포장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서울약령시 약령중앙로 일대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보행환경개선지구 조성을 최근 완료했다.

서울약령시 약령중앙로 일대는 동대문구 대표 명소인 서울한방진흥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약재상이 밀집해 보행량이 많아 어르신 등 보행약자를 위한 교통안전시설 설치가 필요한 구역이다.

이에 동대문구는 2019년 12월 서울시가 진행한 ‘2020년 보행환경개선지구 조성 공모사업’에 약령중앙로 일대가 선정되면서 시비 2억5800만원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3억4500만원을 투입해 설계용역, 교통안전시설심의, 설계자문 등을 거쳐 약령중앙로 일대에 보행환경개선지구를 조성했다.

구는 운전자의 감속을 유도하고 주의를 환기시키는 디자인 포장과 고원식교차로를 설치하고 제한속도를 시속 30km 이하로 지정하는 등 보행자의 교통안전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인삼 등 서울약령시 상징 이미지를 조성해 서울약령시 홍보에도 주안점을 뒀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서울약령시 약령중앙로 일대를 중심으로 조성한 보행환경개선지구로 서울약령시를 찾는 어르신 등 보행약자의 안전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보행환경개선지구를 확대해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로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