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개회
송파구의회, 제283회 임시회 개회
  • 송이헌
  • 승인 2021.02.17 17:40
  • 댓글 0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16일 제28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16일 제28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시정일보]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8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개회 첫날인 16일 제28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가졌으며 심현주, 박인섭, 이배철, 손병화, 윤정식, 김호재 의원들이 5분발언을 실시했다. 
1차 본회의 산회 후 운영위원회에서는 △2021년 의원 역량강화 교육 운영 계획 심의 △ 송파구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등 2건의 의안 심사 및 의회사무국에 대한 업무 보고를 진행했다.

17일부터 24일까지는 각 상임위원별로 소관국에 대한 주요 업무 보고 및 의안 심사 등이 진행되며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의결하고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 안건으로는 ▲송파구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개정 동의안 ▲ 송파구 노사민정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송파구 입학준비금 지원 조례안 ▲송파구 송파둘레길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송파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송파구 청년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정신보건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치매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 계약심의위원회 구성·운영 및 주민참여 감독대상공사 범위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송파구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송파청소년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송파청소년성문화센터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거여·마천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마천지구, 거여2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