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규 의원, 구민건강과 생활체육 활성화 앞장
신봉규 의원, 구민건강과 생활체육 활성화 앞장
  • 문명혜
  • 승인 2022.03.23 12:49
  • 댓글 0

‘은평구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걷기실천 장려
신봉규 의원
신봉규 의원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은평구의회 신봉규 의원(국민의힘, 불광1동ㆍ불광2동)이 구민의 건강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신봉규 의원의 대표발의로 제289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한 <은평구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대표적이다.

‘걷기사업’은 은평구민의 걷기 실천 동기 부여 및 걷기 활성화를 위해 은평구청장이 추진하는 사업을 말한다.

‘참여자’는 걷기 활성화 커뮤니티 중 은평구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걷기활동을 실천하는 사람이다.

신봉규 의원은 조례발의와 관련, “코로나 장기화 등으로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큰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걷기 실천 동기 부여와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규정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구민 건강증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책임성을 제고하고, 생활체육 진흥에 이바지 하고자 나섰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구청장 책무사항, 걷기 활성화 지원사업 계획 수립, 지원방법, 인센티브 제공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구청장은 책무사항에 의해 구민의 걷기 활성화 및 건강증진을 위한 시책을 수립하고 적극 추진해야 한다.

또 걷기 활성화 지원을 위해 관련 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걷기 관련 지역사회 자원 등을 개발 육성해야 한다.

이밖에도 걷기 활성화를 위해 걷기 관련 단체 및 참여자에게 예산의 범위에서 필요한 사항을 지원할 수 있고, 걷기 우수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