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유승용 운영위원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영등포구의회 유승용 운영위원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정칠석
  • 승인 2022.03.31 17:33
  • 댓글 0

-지역 골목골목을 순찰하며 주민들의 현안문제 해결 등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영등포구의회 유승용 운영위원장은 28일 영등포구의회 의장실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영등포구의회 유승용 운영위원장은 28일 영등포구의회 의장실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영등포구의회 유승용 운영위원장은 28일 영등포구의회 의장실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이날 고기판 의장이 전수했다.

유승용 운영위원장은 지역구인 대림동과 신길동 지역 골목골목을 순찰하며 주민의 크고 작은 불편사항을 듣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생활정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으며, 지역 사회 발전에 헌신과 모범을 보여 지역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승용 운영위원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지난 8년 간 주민과 함께 봉사하고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고자 같이 노력했던 모든 분들과 이 상의 영광을 나누고 싶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크게 듣는 든든한 일꾼으로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소신을 피력했다.

이번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유승용 운영위원장은 영등포구사선거구(신길6동, 대림1·2·3동) 출신으로 안양대학교 행정학과 졸업하고 7·8대 재선의원이며 대창신용협동조합 상임 이사장, 신용협동조합 중앙회 사업이사, 법무부 한국사법교육원 운영위원,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부총재, 제19대 문재인대통령후보 정무특보, 제8대 영등포구의회 2019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민주평통 영등포구협의회 부회장,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교육특별위원장, 남강 장학회 회장, 제8대 영등포구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 서울시 자치구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재직하며 발로뛰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