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삼성1동 '쓰담쓰담' 제로웨이트스 캠페인...5월까지
강남구 삼성1동 '쓰담쓰담' 제로웨이트스 캠페인...5월까지
  • 정응호
  • 승인 2022.04.02 16:36
  • 댓글 0

참여 주민·학생에게 자원봉사활동 실적 등록

[시정일보] 강남구(구청장 정순균) 삼성1동이 ‘우리동네 쓰담쓰담 캠페인’을 5월까지 개최한다.

이 캠페인은 손으로 살살 쓸어 어루만진다는 ‘쓰담쓰담하다’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신조어 ‘플로깅(plogging)’을 합쳐 우리말로 순화한 ‘쓰담달리기’를 의미한다. 주민들이 우리동네 쓰레기를 직접 주워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삼성1동은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주민에게는 집게, 봉투, 장갑 등 필요한 물품을 대여해주고, 인증샷을 제시할 경우 자원봉사 실적을 등록해 봉사의 가치를 제고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운영되는 ‘우리동네 쓰담쓰담’ 포토존에 설치된 ‘면 100% 광목 배너’도 눈길을 끈다. 플라스틱 대신 광목을 이용한 홍보 배너를 설치하고, 캠페인 종료 후에는 에코백으로 재사용(reuse)하여 R.G.(Reduce, Reuse, Recycling to Go Green Gangnam)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실천할 예정이다.

이재호 삼성1동장은 “환경보호는 주민들의 작지만 의미 있는 일상 속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삼성1동 주민 누구나 이 캠페인에 참여해서 다음 세대에 아름다운 환경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며, 함께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미미위 가치’를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