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주민투표 실시
  • 이윤수
  • 승인 2022.08.01 11:25
  • 댓글 0

2022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 안내 포스터
2022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 안내 포스터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8월1~15일까지 엠보팅을 통해 2022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주민투표를 진행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예산 편성에 참여하는 사업이다. 주민들이 직접 행정에 참여함으로써 구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높이고 있다.
 
투표는 엠보팅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https://mvoting.seoul.go.kr)에서 진행된다. 주민생활분야 6개, 도시건설분야 33개 사업으로 구성된 총 39개 사업 중 1인당 5개 사업을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사업은 2023년 11억원 규모의 예산으로 편성해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투표 대상 사업으로는 스쿨존 표지병 설치, 도심 속 푸른 공원 조성 사업 등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들이 많이 올라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매년 운영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서 주민 여러분이 제안하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역발전과 생활불편사항 등을 해결해 나가겠다”며 “내년도 예산편성에 주민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29개 사업 중 ‘횡단보도 바닥신호등 설치’, ‘면목5동 환경개선’ 등 현재까지 7개 사업이 완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