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국제 ESD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도봉구, 국제 ESD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양대규
  • 승인 2022.08.14 14:26
  • 댓글 0

20명 참가, 9명 수료
도봉구 '2022 국제 ESD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기념 촬영 모습
도봉구 '2022 국제 ESD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기념 촬영 모습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10일 구청 간송홀에서 ‘국제 ESD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ESD는 지속가능한발전교육을 말하는 데, 유네스코에서는 사회, 경제, 환경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ESD 프로젝트 인증 및 심사평가를 하고 있다. 

구는 2021년 국제 ESD 유스 프로젝트 느루 세미나를 통해 '음식과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로 플랫폼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해외 대학생들에게 도봉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직접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번 국제 ESD 대학생 교류 프로그램은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3회, 2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도봉구 SDGs 영역 탐방과 현장 체험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가치 공유를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1차시 사회영역(도봉구청, 평화문화진지, 편지문학관, 캘리그라피) △2차시 환경영역(ESD 강의, 중랑천 플로깅, 도봉환경교육센터) △3차시 사회 경제영역(간송옛집, 초안산 목재문화체험장)으로 구성됐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소감 발표,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 20명의 참가자 중 9명이 수료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국경을 넘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마련하고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