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정칠석
  • 승인 2022.11.22 10:24
  • 댓글 0

-‘영등포의 맏며느리’라는 별명으로 구민의 복리증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은 11월 15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은 11월 15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영등포구의회 정선희 의장은 11월 15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선희 의장은 제6·7·8·9대 4선 의원으로 그동안 ‘영등포의 맏며느리’라는 별명답게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발로 뛰며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며 지역 현안을 살펴왔을뿐만 아니라 특히 모두가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고자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이 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선희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구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것은 구의원으로서 당연한 역할임에도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오늘 주신 상을 밑거름으로 알고 더 열심히 의정활동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정선희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영등포구가선거구(영등포본동, 신길3동)출신 제6·7·8·9대 4선 의원으로 제6·7·8대 영등포구의회 예결특위위원장, 제7대 전반기 영등포구의회 운영위원장, 영등포구 교육협력지원운영협의회 위원,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영등포구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노인장기요양대책특위 위원장을 역임하고,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보육특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영등포(갑)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 영등포구 교육협력지원운영협의회 위원, 중소기업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 제9대 영등포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