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구청장, “과감한 개발로 지속 성장”
김미경 구청장, “과감한 개발로 지속 성장”
  • 문명혜
  • 승인 2023.01.16 09:58
  • 댓글 0

지속가능 도시, 평생학습ㆍ문화도시, 성장하는 지역 경제 등 비전 제시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신년인사회에서 새해 구정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신년인사회에서 새해 구정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올해는 민선8기가 본격적으로 궤도에 오르는 해”라면서 “내일의 중심, 변화의 은평으로 도약하기 위해 새해에도 모두와 함께 한마음으로 열심히 뛰겠다”고 새해 각오를 밝혔다.

김미경 구청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최근 구청 은평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 구축 △평생학습 도시와 문화도시 완성 △모두 함께 도약하며 성장하는 지역경제 등 3가지 구정 비전을 제시했다.

3년 만에 대면으로 돌아온 이번 신년인사회는 구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2023년 구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김미경 구청장은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을 구축하려면 “기후 변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도시를 지켜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속 성장의 밑바탕은 과감한 도시 개발”이라면서 “서울혁신파크와 같은 대규모 지역개발과 광역 교통망 확충 사업을 통해 은평이 서북권 대표도시로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구는 새해 첫 조직개편으로 부구청장 직속부서 ‘정비사업신속추진단’을 신설했다. 각 부서에서 맡았던 재개발ㆍ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통합ㆍ수행해 신속한 사업성을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