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 제277회 임시회 개회
노원구의회, 제277회 임시회 개회
  • 신일영
  • 승인 2023.02.20 18:35
  • 댓글 0

회기 결정의 건 등 4건 처리, 15건 상정
노원구의회가 20일 제277회 임시회를 게회하고 15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는 20일 노원구의회 8층 본회의장에서 제277회 노원구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20일부터 3월6일까지 총 15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김준성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형제국 튀르키예에서 일어난 지진사태의 가슴 아픈 사연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고, 장기화된 코로나와 위축된 경제위기의 사회적 재난상황 속에서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묵묵히 고통을 감내해 주신 노원구민들께 감사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20일 열린 임시회 개회식에서 노원구의회 김준성 의장이 개회사를 전하고 있다.
20일 열린 임시회 개회식에서 노원구의회 김준성 의장이 개회사를 전하고 있다.

 

이어 동료 의원들에게는 "올해 충원된 정책지원관들과 호흡을 맞춰 집행부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보고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주고 정책을 제안해주길 당부하고, 집행부에는 재난 대비 태세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보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회식 직후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경태 의원, 이용아 의원, 노연수 의원, 최나영 의원, 손영준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고,  이어서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노원구 조례 정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노원구 전기차 충전소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등을 처리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은 ▲노원구 조례 정비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노원구 전기차 충전소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노원구 1인가구 지원 조례안 ▲노원구 청년주거 기본 조례안 ▲노원구 플랫폼 노동자 지원 조례안 ▲노원구 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주민투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학생체육관 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인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폐지조례안 ▲노원구 주민소득지원과 생활안정기금 융자 폐지조례안 ▲노원구 아동·청소년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조례개정안 ▲2023년도 제1차 수시분 구유재산 관리계획안 ▲노원교육플랫폼 진학지원센터 운영의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노원청년문화살롱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으로 총 15건(의원 발의 6건, 구청장 제출 9건)이 접수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 주요 일정은 20일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1일부터 3월5일까지 13일간 각 상임위원회에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 소관 안건 심사 및 현장 방문을 실시하며 3월 6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부의된 모든 안건을 의결한 후 회기를 마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