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동주민센터 대상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개최
광진구, 동주민센터 대상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개최
  • 정응호
  • 승인 2023.03.28 18:50
  • 댓글 0

내달 6일까지 자양1동 시작으로 중곡2동까지 순회
구의1동 1인가구 지원센터 사업설명회 진행 모습.
구의1동 1인가구 지원센터 사업설명회 진행 모습.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내달 6일까지 ‘1인가구지원센터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1인가구지원센터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고,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에 1인가구 참여를 활성화하고자 이번 사업설명회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1인가구지원센터는 급증하고 있는 1인가구의 건강한 일상생활과 사회 참여를 돕기 위해 지난해 12월에 설립됐다. 1인가구가 사회구성원으로서 행복을 추구하며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자양4동에 1센터가, 중곡3동에 2센터가 개소됐다. 1센터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2센터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1인가구지원센터는 주로 △심리적ㆍ정서적 어려움 상담 △교육ㆍ여가 프로그램 제공(요리ㆍ공연, 문화예술, 취업ㆍ창업 등) △공간 및 물품(캠핑, 생활건강용품, 공구 등) 공유 △사회적 관계망 지원 등을 돕는다.

총 15곳의 동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 21일 자양1동 주민센터에서 처음 열렸으며, 내달 6일 중곡2동 주민센터를 마지막으로 일정이 마무리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1인가구지원센터의 활동과 역할을 더 많은 분이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1인가구 여러분들이 꼭 필요한 부분을 지원받으면서 행복한 일상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