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답십리도서관, 제59회 도서주간 기념 행사
동대문답십리도서관, 제59회 도서주간 기념 행사
  • 양대규
  • 승인 2023.04.11 10:21
  • 댓글 0

과학탐구교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등 다양...메타버스 플랫폼도 준비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 제59회 도서관주간행사 포스터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제59회 도서관주간(4월12일 ~ 18일)을 기념해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제59회 도서관주간 행사는 △아름다운 우리별 지구에 관한 과학체험 탐구교실 ‘GoGo! 과학탐구교실’ △동대문구가족센터와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등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는 ‘청소년기 부모교실’ △모바일뱅킹과 디지털 금융사기 예방법 알기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인공지능 전문가 장동인 교수와 함께 인공지능 개념과 챗GPT 등 최신 동향 쉽게 알아보기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를 진행한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 답십리도서관에서 △행복한 책 읽기를 위한 ‘독서명언 VR 전시회’ △나의 삶에 영향을 준 도서를 추천하고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는 ‘나만의 인생도서’ △사서와 함께 메타버스 속 도서관과 실제 도서관과 비교할 수 있는 ‘사서와 함께하는 답십리도서관 투어’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도서관주간 내 연체상태를 해제하는 ‘연체해방주간’ △정기간행물을 무료로 배포하는 ‘과월호 잡지 나눔’ △인기 그림책 당근유치원 ‘원화전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행사 별 일정이 상이하므로, 관련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 (https://www.l4d.or.kr/dsn)을 통해 확인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982-195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제59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독서와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독서문화의 중심 공간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